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체크해보세요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체크해보세요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체크해보세요 다같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오늘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인기어로 경기침체+코로나에 법인세 15조↓국가채무 800조(종합) 관심있는 문건이 많은 관심이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보시는 여러분은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경기침체+코로나에 법인세 15조↓국가채무 800조(종합)
법인세 감소는 2019년도분이 줄어든 데다, 코로나19 이후 기업활동이 위축되면서 법인세 중간예납이 감소한 영향이다. 통상 12월 결산법인은 상반기 결산을 마치고 8월부터 중간예납을 시작한다. 올해 하반기 경기와...
2020-10-12 07:40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20101215195980693
다들 월말이 되면 회사 일들을 마감하느라 바쁘지 않으신가요? 저도 눈코뜰새없이 너무 바빠서 이제 겨우겨우 시간내서 자리에 앉아보았어요. 혹시 우리 이웃님들의 월말은 다들 어떤가요! 아, 그리고 오늘은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체크해보세요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12월(十二月, December)은 그레고리력에서 한 해의 마지막 달이며, 31일까지 있는 7개의 달 중 마지막 달이라고 합니다. 중국, 한국, 일본, 미국에서는 이 달을 겨울의 시작으로 본다고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나 뉴질랜드는 여름이 된다고 합니다. "구랍"이라고도 부르나, 이는 "지난해 음력 12월"을 뜻하므로, 양력 12월과는 무관한 명칭이라고 합니다. 이 달과 그 해의 9월은 항상 같은 요일로 시작하며, 이 달과 그 해의 4월은 항상 같은 요일로 끝난다고 합니다. 다만, 다음 해가 윤년일 경우 그 다음 해 3월, 11월과 같은 요일이 되며, 다음해가 평년이면 다음해 6월과 같은 요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달에 있는 크리스마스와 내년의 첫날은 항상 같은 요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 해의 첫날 1월 1일 과 마지막날 12월 31일은 평년일 경우만 요일이 같다고 합니다.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유사 내용을 꼼꼼히 서핑해 보니 아래처럼 요즘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법인세 14조원 증발코로나 타격 본격화
내용: 중간예납은 올해 법인세를 미리 내는 제도다. 12월 결산법인을 기준으로 작년 실적의 절반 또는 올해 상반기 실적 중 기업이 선택해 이에 해당하는 법인세를 8월말까지 납부해야한다. 기재부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날짜: 2020-10-12 01:01
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10126710i
제목:
내용:
날짜:
링크:
더 알고 싶은 항목이 문득 있으면 시간이 나면 혼자 혹시나 검색해 보시는 것도 추천될 듯 합니다. 자, 그러면 이 정보에 상관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순천세무서, 집중호우 피해 납세자 세정지원 실시
12월 말 결산법인의 법인세 중간예납은 신고․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까지 연장해 지원한다. 이미 고지된 국세나 올해 1기 확정 부가세 무납부자의 경우에도 최대 9개월까지 징수를 유예하고 체납액이 있더라도 체납처분의...
2020-08-24 05:02
조세금융신문
https://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90595
개인사업자와는 다르게 법인사업체에게 청구되는 세금인 것인데 다양하게 공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잘만 활용하면 세금이 훨씬 저렴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그중에 하나는 바로 중소기업의 경우 청년들의 정규직 고용을 늘리면 이에 따라서 세금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청년 정규직 비율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추가적으로 법인세 자체의 규모도 굉장히 큰데 연체가산금은 부과된 세금에 비례하여 연체가산금이 붙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이 지나기 전에 내는 것이 좋고 만약에 세금에 대한 부담이 너무 커서 당장 세금을 납부할 자금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이월결손금 공제를 통해서 10년동안 이월하여 나중에 납부할 수 있는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법인세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쉽지 않고 또 스타트업의 경우 이러한 재무를 신경쓰고 맡을 전문 인력이 없다보니 개인적으로 처리하기 쉽지 않을 수 있는데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그러면서 합법적으로 법인세를 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업을 하게 되면 반드시 세금과 친해져야 하고 세금을 잘 알고 세법에 대해서도 알아야지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사업장에서 나가는 세금은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공제 혜택을 잘 누린다면 절약하 수 있는 금액의 단위가 아주 크기 때문에 알고 있는 것이 좋지만 매번 세법이 바뀌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관련 내용으로 세금을 줄이는 방법은 합법적인 테두리 안해서 진행을 해야 하고 세금을 내는 것은 의무이기때문에 세금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세금을 적게 냈다면 처벌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인데 영리 법인들이 각 사업연도 소득에 따라서 세율이 달라지는데 일단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상 12월 결산법인 법인세 중간예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