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세청 고시환율 api 내가 찾던 정보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관세청 고시환율 api 내가 찾던 정보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근래 관세청 고시환율 api 검색어로 관심가는 내용이 상당한 관심이 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을 보는 구독자님께서는 평안하신지요.
벌써 올해도 끝나고 한 살 나이 먹는 것은 싫지만 그래도 뭔가 새로운 일이 생길 것만 같아서 새해가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관세청 고시환율 api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관세청 고시환율 api 내가 찾던 정보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관세청 고시환율 api 상관된 정보를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근래의 문건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내용:
날짜:
링크:
제목:
내용:
날짜:
링크:
더욱 더 관심이 가는 문건이 생기면 시간이 나면 혼자 열심히 검색해 보시는 것도 그런대로 권장될 듯 합니다. 자, 이제부터 이 내용에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문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합산과세라는 것도 있는데 2개 이상의 물건을 동일 공급자로 같은 날 입항날짜에 물건이 반입된 경우에 합산하여 납부하는 관세를 말하는데 예를 들어서 한번에 결제했다고 하더라도 판매하는 판매자가 다르고 우리나라에 들어온 날짜가 다를 경우에는 관세가 부가되지 않는데 만약에 위의 경우처럼 같은 물건을 동일 공급자가 공급하고 같은날 들어왔다면 세금을 내야 합니다.
특히 관세청 고시환율 api 관련하여 국민의 의무중에 세금이 포함되는것은 이행하지 않으면 불법이라는것을 의미하고 관세는 무조건 내야하는 금액이고 무관세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세금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의무이기때문에 특히 해외에서 입국하는 경우 자진신고를 하면 세금감면 혜택이 있고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하게 되면 알아서 내야 하기 때문에 안내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보다 정확하게 내는 것이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전자상거래 업체가 소액 전자상거래 물품을 세관에 통관목록 제출방식으로 수출하여 화주의 수출실적이 불안정되고 관세 등 환급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수출 플랫폼과 연계될 경우에 운송사를 통한 배송내역이 자동으로 수출 신고로 변환이 되고 국세청과 수출자료 연계가 되기 때문에 별도의 증빙서류없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나라와 FTA를 체결한 나라마다 관세의 부가 비율이나 이런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나라 제품을 구매하느냐에 따라서 잘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오늘은 인도에 대해서 알아보면 인도와 우리나라는 경제적으로 수출입관계를 맺고 있고 이렇기 때문에 어느 나라를 여행하고 원산지의 제품을 사올 때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세청 고시환율 api 외에도 150달러 이상 구매를 했을 때는 관세청에 세금을 내게 되는데 약 20프로 세금을 내기 때문에 결코 작은 퍼센테이지가 아니라 150달러 이하의 금액을 구매할 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150달러면 한화로 약 17만원 18만원 정도의 금액이니 여기에서 20%의 세금이 붙는다면 3만원 4만원돈이니 관세까지 생각하면 결코 저렴하게 사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상 관세청 고시환율 api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