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과연?
희망찬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과연? 다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최근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검색어로 [이형석의 창업의 비밀] 소득 사후정산을 통한 재난지원금 연관있는 정보가 많은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보는 분께서는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이형석의 창업의 비밀] 소득 사후정산을 통한 재난지원금
참고로 이전지급이란 정부기관에 의한 연금ㆍ유족원호금ㆍ육영자금과 개인이 회사(의료보험연합회 등)에서... 가장 최선의 방법은 금액을 좀 낮추더라도 전 국민에게 1인당으로 얼마씩 주고, 내년에 종합소득세를 낸...
2020-04-05 09:50
이코노믹리뷰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92108
목도리를 하는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추위를 덜 타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진짜 너무 추워서 차가 없는 저는 뚜벅이로 출퇴근하는데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는 그 길이 너무너무 추워요. 아, 그리고 이번엔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과연?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종합소득세(綜合所得稅)는 개인에게 귀속되는 각종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개인의 담세력에 적합한 공평과세를 할 수 있고 수입의 신축성이 풍부하여 재정수요의 증감에 적응하는 일이 쉽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관련한 내용을 혹시 서핑해 보니 아래와 같은 오래되지 않은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코로나19로 어려운 예술인 위해 전남문화관광재단 지원 나서
내용: 사회보험료 지원, 예술인 의료비 지원을 안내하고 신청에 필요한 증빙자료 준비와 온라인 신청에 도움을 줄... 법률이나 세무지식에 취약한 예술인을 위해 종합소득세 신고 등 세무 분야와 계약 및 저작권 관련 법률 자문을...
날짜: 2020-04-08 18:03
링크: http://www.segye.com/content/html/2020/04/08/20200408519626.html?OutUrl=naver
제목: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23일부터 지급
내용: 종부세 대상자인 재산세 과세표준 합산액 9억 원 이상이거나 종합소득세 과세대상 금융소득 2000만 원 이상에... 아울러 "건강보험 자격 상실자, 보훈의료 대상자 등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날짜: 2020-04-19 05:42
링크: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00419_0000998676&cID=10812&pID=10800
더 흥미있는 항목이 만약 있으면 스스로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아마 추천될 듯 합니다. 자, 그러면 이 정보에 상관된 좀 더 자세한 항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김경수 "국가부채 60% 독일도 200조원 국채 발행우리는 훨씬 여유 있어"
왜냐하면 70%를 가르는 기준을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하겠다고 그러면, 의료보험요. 그런데 건강보험료가... 이런 분들은 건강보험료 기준이 작년에는 종합소득세예요. 올해는 아직 종합소득세를 안 냈으니까. 작년에 종합소득세...
2020-04-21 12:00
TBS
http://www.tbs.seoul.kr/news/bunya.do?method=daum_html2&typ_800=9&seq_800=10386030
우리나라의 소득세 세율구조는 누진세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합산된 소득금액이 높을 수록 높은 세율을 각 구간별로 적용받게 됩니다. 소득이 증가할수록 세금부담이 증가한답니다. 또한 소득세 신고시 금액이 확정되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가 적용됩니다. 이 부분에서 사업자와 근로자의 차이가 발생한답니다.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관련 내용으로 종합소득세는 개인에게 지난 1년동안 발생한 소득을 모두 종합하고요. 이 소득에서 공제규정 및 누진세율을 적용한 뒤, 여기서 세금을 부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사정을 고려하게 되고요. 개인의 담세력에 부합하는 세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1년동안 발생한 이자소득과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등의 소득을 모두 합산할 수 있습니다. 즉, 나에게 발생한 소득이라면 다 합산한 뒤, 여기서 과세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것은 소득의 종합 등의 징세에 있어 복잠함 및 종합 소득의 신고 등에 있어 내가 납세할 때의 복잡함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라는 것은 우리가 살면서 소득이 생겨나는 것들에 되는 소비활동과 모든 원천에서 붙게되는 세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5월에 신고를 하기 때문에 방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고 연말정산 방법까지 차례차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이 소비하면서 각 모든 부분에 있어서 나오는 소득을 종합하여 한가지의 세금으로 부과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종합소득세를 내야할 상황에 어떻게 해야하고 어떤 달에 내야 하는지 정확히 몰라서 당황을 했던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전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도록 국세청 홈택스도 개편되었습니다. 이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일일이 신고서를 찾아서 작성해야 했지만, 현재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만 하면 신고자에게 해당하는 신고 유형과 맞춤 신고서 작성하기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근로 소득만 있는 신고자의 경우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앱에서도 간편하게 소득세 신고가 가능해졌습니다. 홈택스와 위택스를 연동하면서 개인 지방소득세까지 원클릭으로 신고 및 납부까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관련하여 종합소득세는 이자소득과 부동산임대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이자소득 그리고 기타소득으로 구분하여 세금을 추징했는데요. 일부 이자소득 및 배당소득은 정책목적상 분리과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용근로소득과 더불어 종합과세에서 제외되고 있죠. 이 점을 잘 알아보는 것이 좋겠고요. 퇴직소득과 양도소득, 그리고 종합소득에 합산되지 않고 별도 세액을 계산한 뒤, 소득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이는 결국 종합소득에서 필요한 경비를 제외한 다음, 연적 공제를 하여 기초공제와 부양가족공제, 장애인 공제, 배우자공제 등을 진행한 금액을 과세표준하게 되는데요. 여기는 누진세율구조를 취하며 자진신고납부제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제 종합소득세 의료보험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